문화적 역동성과 대중문화는 끊임없이 의미의 교류를 통해서 협상을 할 수밖에 없다.
5. 대중매체와 여성
대중매체를 반여성적인 것으로 보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대중매체란 본질적인 속성을 지니고 있는 사회적 제도는 아니다. 오히려 대중매체란 여러 가지 사회적 내용으로 채워지기를 기다리
문화적 특성을 고찰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동일한 의미로 특히 중국에서는 한국 팬
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하한쭈(哈韓族)와 한국 마니아란 뜻의 한미(韓迷)라는 언어가 새롭게 생겨나고 있으며, 이것을 단순한 문화접변 현상의 결과로 나타난 언어의 생성으로 한정하기에는 그 파급효과와 영향력이
들어가는 말구분하는 형식은 다르지만 심리학자들은 기본적으로 인간이란 본능적인 욕구가 충족되면 정신적인 만족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다. 의식주가 해결되면 좀더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문화를 발전시키기 시작한다. 이것은 한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라 한 사회, 국가 그리고 더 크
문화적 부분 그리고 시장 전반적인 부분으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문화마케팅 등장의 당위성을 부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두 번째는 문화마케팅의 이론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그 개념을 정리하고,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들어 문화마케팅의 결과를 분석하고 그를 통해 문화마케팅의 기대효과를 조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