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텔레비전 수용과 영화관람이 과연 가부장제적인 질서로의 편입을 의미하는가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증적인 고찰이 필요하다.
또한 대중매체가 가부장제의 유지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더라도, 영리라는 목표로 볼 때 대중의 인기가 훨씬 중요하다. 대중문화 제작은 사회적인 상황이나 대중의
사회의 성원으로서의 인간에 의해 획득된 능력과 습관 등을 포함하는 모든 것”으로 정의되어 왔다.
그러나 좁은 의미에서의 문화는 흔히 예술을 가리키는 것이었으며 이는 소수의 귀족들만이 누릴 수 있는 것이었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도 그들의 사회적 지위와 권리가 신장되면서 문화 활동에 참
기업의 관리 하에 있는 활동이며,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을 디자인하기 위해 창조 기술을 사용한 것이다. 이 목적은 기업 목표의 달성을 위한 제품 수요의 개발, 기업 이미지의 제고와 소비자에 대한 만족의 제공, 사회적․경제적 복지의 개발 등에 있다.(D․코엔, 1972년)
문화를 부정적 시각에서 문제시하여 바라보는 입장 : 비행문화
- 바람직하지 못한 문제투성이의 문화 또는 기존 질서를 파괴하거나 무시함으로써 수 많 은 사회적문화를 야기하게 되는 심각한 일탈과 비행의 부정적인 문화
- 청소년들을 항상 부모나 교사 또는 성인들의 감독 하에 두어야 한다
선호될 자질을 지니고 있어 장점을 상품에 연결시키려 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스타는 소비자가 갈망하고 있는 집단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스타가 하는 것을 소비자는 그대로 모방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는 대중문화에서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