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음악-중심음악치료에서의 이론적 배경
1. 음악중심음악치료의 이론적 근거
음악중심적 관점은 음악적 토대로 음악적 경험을 만들며, 그 경험의 초점(목적)은 임상에 놓여 있다. 이 때의 음악은 인간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된다. 음악중심적 이론이 되기 위한 기준은 다음과 같다.
첫째
지난여름 생방송 ‘음악캠프’ 공연 중 인디밴드 '카우치'의 성기노출 사건 이후 이 밴드는 이제까지 한번도 받아본 적 없는 대중의 관심의 대상이 됐다. 단순한 엽기적 사건으로 치부할 수도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꿈보다 해몽이었다. 방송에 대한 제제, 그리고 인디음악인들에 대한 재평가가 수면위
★음악프로그램만의 특징
Zapping 빈도수가 강함
내용 연결성이 떨어짐
비교적 낮은 시청률
정해진 타겟(Target) 시청자층
좁은 시청자층
1. 타겟 시청자층과 진행자와 프로그램과의 관계
2. 시간대가 시청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1 1
3. 인터뷰 진행방식의 특징
4. 음악에 대한 정보 제공 비
음악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네티즌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1차 심사는 음악관련PD, 기자, 평론가, 협회 인사로 구성된 7인 내외 심사위원단이 1차 심사를 통해 2~3개 음반을 선정한다. 심사기준은 아티스트(신인성, 음악성/독창성), 음반(완성도, 상품성), 기획사(역량)이다. 2차 심사는
Ⅰ.영화음악에 대한 전체적 개괄
1.영화음악이란
이것은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는 어디까지나 감독과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