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어들은 형태 단위들로, 형태 단위들은 음성들로 구성되며, 마지막으로 음성은 다양한 생리적 활동들로 구성된다. 개별적으로 발성된 음성은 우리 귀에는 그 어떤 분리되지 않은 것으로 받아들여지며, 우리는 하나의 음향적 인상을 얻게 된다. 생리적인 면에서 음성은 복잡하고 불확정적이다.
1. 들어가며
1990년대에는 정보화 사회로의 급속한 변화가 있었다.
이 급속한 사회적 변화에 있어서, 건축은 언제 까지나 변하지 않을 것인가 20세기초 산업사회로의 급속한 변화속에 새로운 건축공간이 정의되고 세계적인 거장들이 많이 배출되었다.
그렇다면 과연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로의 변
1) 공동경비구역 JSA
<공동경비구역 JSA>를 통해서 박찬욱 감독이 이야기하고자 한 것은 무엇일까? 감독은 이 영화에 대해 ‘넘어감’이라는 이야기를 했다. 이수혁과 오경필은 넘지 말아야 할 분단의 선을 넘었고 결국 서로가 적으로 있는 현실을 철저하게 느끼게 되고, 이수혁의 죽음으로 넘지 말아
음향적 효과를 최대한으로 결합한다. 우리 근대시에서와 같이 고전주의 전통이 풍요하지 못한 풍토에서 그의 시는 시가 있어야 하는 방식에 대한 하나의 귀감이 되어준다. 김종길의 詩材는 일상생활의 주변에서 얻어지며, 열띤 감정이나 감상, 혼돈에 빠지지 않는 詩風을 이루고 있다. 그래서 언어가
음향적인 언어가 있다. 이 영화언어가 가진 특징은 상징성, 비현실성, 간결성, 목적성 복선이 있다.
상징성
주인공의 명언 조연이 내뱉는 짧은 독설과 같은 대사 하나하나에는 그 캐릭터의 특성이 나타나 있으며, 시나리오를 쓴 사람이 그 캐릭터의 특징을 부여해 줄만한 어휘를 사용하는 경향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