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모습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배색을 잘 어울리게 한다면, 걸어 다니는 동안 기분 좋은 시선을 느낄 수 있다. 이와 같이 본론에서는 유행색을 중심으로 한배색의 학습이론을 살펴보고5가지배색을 선정하여 각배색별의복사례에 해당되는 사진을 2가지이상조사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2. 본론
각하게 되는 의미가 곧 제품이 갖는 패션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제품과 달리 의복은 자아의 반영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의복을 입는 이는 자신의 자아를 의복이라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해서 제공하고 많은 사람들은 그러한 상징을 보고 그에 대해서 판단하고 이해하게 된다. 이는 패션
색이, 흐리기 쉬운 지역에서는 약한색이 각각의 색차대비효과로 생리적으로 감각적 평형을 충족시킨다(눈의 평형을 유지시켜 편안함을 준다).
→ 경제성장 이후 생활양식의 서구화 경향으로 서구와의 기호색차가 좁아져 가고 있음을 볼 때
색채기호는 생활체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특히 의복색
색이, 흐리기 쉬운 지역에서는 약한색이 각각의 색차대비효과로 생리적으로 감각적 평형을 충족시킨다(눈의 평형을 유지시켜 편안함을 준다).
→ 경제성장 이후 생활양식의 서구화 경향으로 서구와의 기호색차가 좁아져 가고 있음을 볼 때
색채기호는 생활체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특히 의복색
Ⅰ. 주제
실내, 환경 디자인에서의 한국의 전통색의 활용
Ⅱ. 연구 배경
민족의 전통적인 색채문화는 그 민족의 사상과 기질, 그리고 자연 환경 등을 반영하며 이들과 복잡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 한국의 전통적인 색채 역시 오랜 역사 속에서 각 시대의 문화적 요인들의 영향을 받으며 고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