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이미지도 마찬가지이다. 패션이란 문화적 이미지를 자신의 관점에 따라 해석해낸 디자이너의 작품이며, 이에 대해 소비자가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의미가 곧 제품이 갖는 패션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제품과 달리 의복은 자아의 반영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의복을 입는 이는 자신의 자아
패션을 소비한다. 오늘날 정보통신이 발달하고 경제적인 상황이 변화하고 있어 가치관과 소비방식도 이러한 온라인 쇼핑으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패션산업에 양극화된 소비패턴이 나타나 의류산업도 고가와 저가 의류시장은 확장되고 중가의 의류시장은 위축되는 상황이라고
시장과의 고객유치 경쟁예상
브랜드 가치가 거의 전무한 초기진입단계의 시장에서는 보세시장과 고객확보를 두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하지만 3D 의류제작엔진과 신소재, 제품재질의 상향평준화를 통한 우위확보로 기존 보세시장 이용고객층의 흡수가 예상된다.
② 시장안착단계
시장에서 어
패션성이 있는 상품의 기획에서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에 관련된 모든 산업을 말한다. 즉 패션산업이란 소비자의 패션생활 요구를 만족시키는 패션상품의 생산과 판매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는 모든 산업을 의미한다(표 1-1). 광의로는 섬유소재에 관한 산업으로부터 소재판매, 의류
경향이 커지면서 구매패턴이 캐주얼 시장으로 움직이고 있음에 따라 여성복 내수의류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2.5% 소폭 증가한 3조 4,900억원으로 전망된다. 이는 소득보다 여가를 더 선호하려는 대체효과가 발생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어울려 일어나는 현상이다.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여가를 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