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의복의 배색과 조화
사람들은 대개 자기의 기호대로 색을 선택하는데 이는 좋은 방법이며 대체로 적당한 방법이 된다. 의복에서도 자기가 선택한 색은 그 사람에게 어울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색을 다루는데 익숙하지 못한 사람은 언제나 같은 색, 같은 배색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변화가
1980년대 들어 일부 소비자 행동 연구자들에 의해 마케팅자극에 대한 소비자반응을 인지적 관점보다는 정서적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보다는 정서적 동기에서 이루어진다고 보았던 것이다. 쾌락적 경험적 소비자 행동모형에서는 소
전통과 현대 감각을 새롭게 조화시킨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감성적 배려를 잘 해야 한다.
바닥 마감재는 주로 더러움을 감출 수 있는 색채를 선택하며, 테이블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테이블보가 중요한 색채요소가 되므로 음식점 전체의 색채와 조화를 이루는 색으로 선택해야 한다.
또한 고객을 위
전통 건축을 바라보는 눈
(1) 집합성 : 한국의 전통 건축은 전체가 모여 하나를 이룬다.
집합성이란 부분과 부분간의 관계, 부분들과 전체 사이의 관계를 말한다. 한국 건축 구성 단위 가운데 최소의 것은 ‘방 또는 칸’이다. 그리고 방들이 모이면 건물이 된다. 한국의 건축은 건물이 곧 방이며,
1. 색채의 개요
1) 색채란?
색채학에서 색은 시지각 대상으로서의 물리적 대상인 빛과 그 빛의 지각현상을 일컫는 것(모던 워커, 1996)으로 색채는 빛에 의해서 인간의 눈에 자극되었을 때 생기는 지각으로 정의한다. 색채는 물체의 반사광을 통하여 지각되며 색 감각에 의한 색과 색 지각에 의한 색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