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인소설의 개념
의인이란 예술에 있어서 비인격적인 事象이나, 神, 靈魂, 觀念 혹은 동․식물, 무생물 등 생명이 없는 것에 생명을 부여하여, 형태적으로나 혹은 심리적으로 인격화한 일체의 것을 뜻한다.
그런데, 이들 대상은 근본적인 성질에 의하여 二大別될 수 있으니, 그 하나는 종교상
미술표현은 심리적인 자아내부의 욕구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렇듯 아동들에게 있어서 미술은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한 것으로 하나의 창의적인 소통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미술표현의 일반적 특징을 설명하시고 의인화된 표현, 자기중심적 표현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 보겠다.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유아미술교육의 바탕에는 심리학, 미술사, 미학, 철학, 교육학등 학문적 배경들이 깔려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미술표현의 일반적 특징을 설명하시고 의인화된 표현, 자기중심적 표현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 보겠다.
Ⅰ. 소설과 액자소설
모든 소설이 그렇듯이 작품에는 독자에게 그 텍스트를 중개하는 서술자가 존재한다. 서술자의 존재양상이 텍스트 안에서 강화되어 있는지 약화되어 있는지의 문제지, 서술자가 존재하지 않는 텍스트는 없다. 이러한 서술에 중개성을 주려는 모든 노력은 장편소설이나 단편소설
Ⅰ. 개요
Grimm 사전에 의하면 비유는 “형상, 닮은 모습, 모상, 초상, 형태, 현상 bild, ebenbild, abbild, bildnis, gestalt, erscheinung”을 의미하는 고고지 독일어 galîhnissa, galîhnissi에서 유래하며, ‘다른 것에 유사하다’는 뜻으로 사용되었다. 현재 주로 사용되는 ‘비유적인 말’로써의 의미는 고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