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생은 황우석 박사의 연구과정에 대해서, 특히 줄기세표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이야기 하였고 문과생은 연구에 윤리적인 문제기 있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이야기 하였다. 또한 비슷한 관점을 보이더라도 근거를 제시하는 데에 있어서 차이를 보였다. 이 경우 어떠한 근거를 드느냐에 따라 이
<포용적 관계의 부족>
학교는 다양한 배경과 다양한 특징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는 장소이다. 따라서 교사들은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배려해주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수한 학생들만 챙기고 이끌어나가지 말고 낙오되는 문제아나 학습부진아, 또는
이과생은 이과생들 자신의 분야 지식에만 관심을 가져왔다. 그래서 서로의 분야에 대해선 맹인이나 다름이 없었다. 특히 이공계 학생들에게 부족한 하고 필요로 하는 부분이 글쓰기 부분이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져야 할 때 이다. 외국에선 이미 이공계 계열에 대한 재교육 등을 통해 융합의 시대에 적
“국부론”은 전공자가 아니면 근접하기가 어려운 학문이다. 특히나 나 같은 이과생에게는 사회 메커니즘에 대해 알아야 하니 더더욱 쉽지 않은 학문이다. 그러나 워낙 경제학에서는 유명한 이론이고 요즘에는 이과생이라고 기술적으로만 치우치지 않고 사회 여러 분야에 지식을 갖고 있는 인재상을
“국부론”은 전공자가 아니면 근접하기가 어려운 학문이다. 특히나 나 같은 이과생에게는 사회 메커니즘에 대해 알아야 하니 더더욱 쉽지 않은 학문이다. 그러나 워낙 경제학에서는 유명한 이론이고 요즘에는 이과생이라고 기술적으로만 치우치지 않고 사회 여러 분야에 지식을 갖고 있는 인재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