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인『이태준-새미작가론총서5』. 새미. 1996. p122)
고 하며 크게 평가받지 못하였다 이남호 교수는 이태준의 단편소설에 대해 정반대의 평가를 내린다.(이남호「이태준 단편소설 연구」, 『한국어문교육3』. 고려대사대국어교육회. 1988) 이태준은 당대의 사회적 모순에 대하여 투철한 의식을 가지고
이기인 ‘인터넷’에 질문을 던져 보았다. 사실 다른 사람들의 감상평을 ‘감상’해보기로 한 것이다. 이탈리아에서 <노스텔지아(1983년)>의 제작을 마친 후 서방세계로 망명한 타르코프스키는 유작인 <희생>을 통해 서방세계의 물질적 진보의 반대 급부인 정신적 황폐화를 지적하고자 했다고 한다. 즉,
1926년 일제치하에서 JODK라는 호출부호로 방송이 시작된 이후, 한국의 방송정책은 권력에 의해 좌지우지되어, 문명의 이기인 방송이 오히려 우리 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1987년의 6월 항쟁으로 독재권력이 퇴진한 이후 방송법이 개정되면서, 방송정책도 민주적인 절차
이기인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2004년 아태여성정보통신센터>에 따르면 국내에서의 컴퓨터의 보급률은 90년대에 들어 큰 폭으로 신장하면서 연간 판매 대수 100만대를 돌파하고 1999년 10월 이후 국민PC의 보급으로 1가구 1PC시대가 더욱 가까워졌다. 또한 컴퓨터의 보급과 함께 PC
이기인 첨단 기술은 좋은 방향으로 사용될 수도 있고, 때에 따라 악용될 수도 있다. 이 책은 인간이나 사회가 정보기술을 문화적으로 어떻게 수용하고 활용해 가는가, 나아가 인간이나 사회가 정보기술이나 미디어를 어떻게 디자인해 가는가 등의 형태로 인간이나 사회의 측면에서 미디어를 고찰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