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특정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 내에 존재한 기업들이 이윤을 추구해야 한다. 산업 내에서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들이 많을수록 해당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갈 가능성이 높다. 공연 산업 역시 예외는 아니다. 각종 뮤지컬과 연극을 기획하고 상영하는 기업들이 공연을 통해 이윤
(1) 근대 연극과 극장의 형성
1) 최초의 근대 극장 협률사와 극장 문화의 성립
2) 대중을 극장으로 끌어 모았던‘신파극’
최초의 근대 극장 협률사
1902년 최초의 실내극장인 희대(戱臺)가 광화문의 경희궁 홍화문 앞 봉상시 안에 설치
희대는 이후 협률사(協律社)라고 불리게 됨
한국 최초의 근대
Ⅰ. 서론
영화나 TV 드라마와는 달리 연극에서 관객은 단순히 극을 바라보는 시청자가 아닌 배우와 함께 무대를 구성하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공연하는 배우와 이를 관람하는 관객이 함께할 때 비로소 진정한 연극이 완성될 수 있다. 연극은 현재성을 갖는다. 녹화된 영상을 스크린을 통해 관객들에
경기도립무용단은 우리 춤의 발전과, 경기도민의 문화예술을 제고하기 위해 1993년 창단된 경기도 대표 예술단체이다. 정재, 전통, 창작무용 등 연간 100여회가 넘는 우수한 우리 춤 공연을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나고 있으며, 그 동안 중동, 아시아, 북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연극 <혜경궁 홍씨>의 유사점
2) 『한중록』과 연극 <혜경궁 홍씨>의 차이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 론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1) 선행연구 검토와 문제 제기
1735년 조선시대 노론의 명문가에서 태어나는 것으로 그 삶을 시작해 10살 때부터 ‘장조(莊祖)’ 또는 ‘사도세자(思悼世子)’라 칭하여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