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252).
다른 비평가들은 여성이 글을 읽을 수 없기 때문에 배제되었다는 견해를 제시하기도 한다. 이 두 이론들은 무대공연에 필요한 제반 훈련에서 여성이 배제된 상황을 설명하지 못한다.
남성만의 연극이 반복된 이유는 기독교가 정치와 신화 그리고 문화의 아테네식 혼합 구조의 재등장을
공연한 데서 비롯된 특수한 연출법이다. 그러나 크게 달라진
점은 소녀 역을 소년으로 대신 했을 정도였다. 이는 여자 가부키나 소년 가부키가 대사나 동작 위주의
연극이 아니라, 무용을 중심적인 볼거리로 하는 무대였으므로, 연기를 보여 주기보다는 관객에게
아름다운 미모를 보여주는 데에 중
연극의 목적은 `어떻게 살아 남아야 하는가` 그 방법을 관객에게 가르치는 것` 이었다. 이목적을 위하여 그는 배우에 대하여 자신들이 연기하고 있는 인물과 정서적으로 일체될 뿐 아니라 문제를 제시할 것을 요구하였다. 관객을 `이화` 하기 위하여, 즉 무대와 관객과의 사이를 넓혀서 `동화` 를 막는 효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노오가 예능으로 일본
에 정착한 것은 지금으로부터 약 600년 전의 일이지만, 1200년 전인 나라시대때, 노오의 원류(源流)로
생각되어지는 산악(散樂)이라는 극이 중국·한국으로부터 전래되었다고 한다.
헤이안시대(782-1181)가 되자 산악은 사루카쿠(猿樂·申樂)라 하여 곡
연극>은 자서전적인 내용으로 서사극의 시작을 추적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평가된다. 피스카토르의 의도는 자연주의와 표현주의 등 현존하는 극 형식에 새로운 명확성을 부여함으로써 연극이 갖고 있는 날카로운 사회적 ․ 도덕적 목적을 되찾는 것이었다. 무대는 우선 넓은 의미의 정치적 매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