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는 이미 규정된 질서 내의 초월적 형식이 아니라, 질적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열린 전체, 즉 지속이라는 의미에서 재현이나 표상의 범주를 벗어난다. 이미지에 대한 우리의 지각과 행동이란 이미지들의 연속성 속에서 잠재적인 것이 현실화되는 과정에 다름 아니다. 시간성을 근거로 한 사유는
▪ 실수
세상에는 무의식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사람들의 통념을 거스르는 것이 있다. 첫 번째는 지적 편견이고 두 번째는 도덕적・미적 차원의 편견이다. 도덕적・미적 차원의 편견이란 세상에는 무조건 아름답고 도덕적인 것만 존재한다고 믿는 것이다. 특히 여기에는 성적인 것들
20세기에 접어들면서 도시는 혁명적 변화를 겪게 된다. 도시, 건축의 규모, 기능, 조형, 재료뿐만 아니라 사상적인 면에서도 독자성을 띄게 되었고 산업혁명은 새로운 재료의 대량 생산을 통해 철과 유리를 이용한 거대한 온실건축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는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을 가져왔고 증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