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있었다. 그는 채식주의자, 사회주의자, 청중을 사로잡는 연설가, 논객, 극작가로서의 경험을 했다. 1884년에는 영국 중류계급 출신의 사회주의자들이 새롭게 창설한 페이비언 협회의 유력한 인물이 되었다. 이 협회는 혁명이 아닌 지적·정치적 생활의 침투를 통한 영국 사회의 변화를 목표로 했다.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구습이나 가치관을 버려야 하며 그 개혁의 가장 큰 동반자는 투쟁이라고 생각하는 급진주의자이다. 또한 가난하고 힘들게 살 게 자명한 무산운동에 투신하는 실천적 지식인이라 할 수 있다.
2)홍경애: 버림받은 여성인 동시에 위선자들의 허위를 폭로하는 인물
독
작품 내용을 약화시키도록 했으며 인간과 사회에 관해 좀더 섬세한 관심을 갖도록 했다.
표현주의 연극의 정의를 내리자면, 1차 대전 후 독일을 중심으로 일어난 반사실주의 연극운동으로 시청각적 연극 수단인 장치, 조명의 강조를 통해 배우연기를 대체했고 일정한 계층을 대표하는 유형적 인물이
작품인데 죽음, 불안, 삶에 대한 욕구, 분노, 죄책감 등 전장에서 볼 수 있는 병사들의 복합적인 심리상태와 그것의 귀결점을 상황적으로 암시하는 까치소리의 반복과 함께 구조적으로 병치됨으로써 극적인 효과를 거두어들이고 있다.
황순원은 그의 작가적 시야를 확대하면서 전후문학의 중요한 성
적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릴리(Lili)라고 불리어지는 이 소녀는 당시 16세로서 재능과 미모를 겸비하여 괴테의 애인으로서 손색이 없었다. 괴테는 만년에 "그녀야말로 진정으로 사랑한 여성이다"라고 고백할 정도로 열애를 하였으나, 프리테리케의 경우처럼 얽매이기 싫어하는 그의 특수한 성향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