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아시아의 여러 나라에게 씻기 힘든 큰 죄를 저질렀다. 이것은 전 세계가 인정하는 것으로 우리나라가 피해국이어서 나오는 말이 아님은 자명한 사실이다. 그런데, 전쟁이 끝나고 60여년이 지났는데도 아직까지 그 책임을 묻는 일들이 해마다 끊임없이 되풀이되고 있다. 물
서론
과거 소비자는 재화를 구매하고 사용하는 구매자의 역할에 한정되었다면 이제 사회적인 의사소통의 주체로서 자신의 소비행동에 대한 책임을 요구받고 있다. 현대사회에 이르러 소비의 의미가 사적인 영역에서 공적인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소비자의 역할 또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불매운동
이성에 대한 혐오 현상은 극에 달하고 있다. 여성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남성에 대한 혐오도 존재한다. 남성 절반, 여성 25%가 이성을 비하하는 언어를 사용해봤다는 조사 결과 가 있을 정도로 이성간의 혐오 현상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남성의 절반이 성 비하
공적 사회복지체계는 그 한계를 명백하게 드러내고 있다. 그동안 한국의 사회복지는 국가의 복지 적 역할을 최소화하고 그 대신 가족과 지역사회, 종교단체, 기업 등 민간부문의 사회복지 적 책임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발전해 왔다. 그리하여 실업으로 노동시장에서 이탈된 층은 시장소득과 기업복
<사회적 자아와 관계의 의미>
‘사회적 자아’ 란 ?
나와 너의 관계 속에서 확인 되는 것.
‘관계’ 란?
관계를 맺는다 : 서로가 서로의 가치를 인정 하고 필요로 하는 것
<공적 대화와 사적 대화>
공적 대화 :
격식을 요구.
상대방의 체면을 존중해 줘야 함
경어법 사용
사적 대화: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