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는 넓은 의미에서 인간이 그가 관계하는 우주, 자연과 사회에 대한 끊임없는 물음에서 비롯하여 그 물음에 답변하는 과정으로써 성장하였다고 할 수 있는데, 그 물음의 깊이에는 인간 스스로에 대한 것이 있다고 할 것이다. 그러니까 종교는 다름 아닌 인간이 자기 자신과 우주에 대하여 질문하는
되었다. 《요한의 복음서》 1장 14절에서는 이것을 "말씀이 사람이 되셨다"고 표현하였는데, 이때의 말씀은 바로 하느님의 본질인 사랑이 이 세상에 구현되는 원리로서, 이의 육화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다. 그리스도교를 알려면 가장 특징적인 신관인 삼위일체의 하느님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기독교적 신앙의 성서적 구조는 객관적 측면으로써 성령의 객관적인 역사와, 그 주관적인 측면인 인간의 인격적 결단이 상호 불가분적으로 관계된다. 신앙의 가능성은 에밀 브룬너가 밝힌 바와 같이 인간의 주관적, 곧 하나님의 형상성에 있다. 인간은 결정적인 시간속에서 인격적인 신앙결단을 향해
종교적 시각, 특히 기독교의 시각을 알아보고, 우리가 그런 성적 소수자들에게 어떤 태도와 입장을 가져야 할 것인지에 대해 토의, 토론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동성애에 관한 정의와 설명
①동성애란?
같은 성의 사람과의 관계에서 오는 성적 만족을 얻는 것이다. 동성애는 동성을 향한 지속
불교와 힌두교는 고대인도 문화에서 공통된 기원을 가지고 있다. 불교는 기원전 500년경에 "두 번째 도시화" 동안 인도 북부 의 동부 갠지스 문화에서 발생했다. 힌두교는 고대 베다 종교에서 발전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인도 전통의 수많은 관습과 아이디어를 채택했다( 힌두 통합 이라고 함).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