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이슬람속기독교의 실정
1) 아라비아 반도 국가들의 현황
① 바레인 - 바레인의 지배계층은 아랍 기질임을 강조하여 아랍 민족주의 특히 반(反)유대주의 투쟁에 대한 지지를 표명해왔다. 주태근, <아랍을 살리는 중동선교>, (한국장로교출판사, 2007), p.183.
바레인의 기독교역사는 이렇게 시작된
기독교의 시각을 알아보고, 우리가 그런 성적 소수자들에게 어떤 태도와 입장을 가져야 할 것인지에 대해 토의, 토론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동성애에 관한 정의와 설명
①동성애란?
같은 성의 사람과의 관계에서 오는 성적 만족을 얻는 것이다. 동성애는 동성을 향한 지속적인 감정적, 정서
기록되어 있다.
명조 및 청조시대에 들어와서는 상류계층이 아닌 계층에서의 동성애 기록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그 대표적인 경우가 상공이라는 직업이다.
그러나 중국의 문화혁명 이후에는 게이들이 처벌되고 있는 실정이므로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기를 꺼려하고 있다.
7) 역사 속 동성애자들
속에서 반대급부로 ‘부(富)’에 눈을 뜬 유대인들과 비교적 순탄한 길을 가고 있는 이스람교 기독교를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유대교에서 뻗어 나와 다른 발전 과정을 거친 종교의 흐름을 통하여, 기독교와 이슬람교 각각의 역사적 흐름과 맥락을 살시며, 세 종교 간 비교분석을 통해 필자는 이들 종
관한 우월적 권위를 기반으로 한 관념 언급
① 동양은 단지 ‘사업’에 불가한 것이 아닌 나름의 문화와 민족이 존재하며 더욱 위대하고 생생한 현실을 가짐
→ 연구대상 =’오리엔탈리즘이란 것이 그 자체의 구조에서 하나의 일관성 내지 논리를 갖고있는가’
2) 담론의 주체와 객체간 권력관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