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의 뿌리 깊은 대립의 원인을 알 수 없으며 이해할 수 도 없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세계분쟁의 이해를 위해 이 두 문명권의 역사에 대하여 알아볼 필요가 있다.
우선 이슬람보다 앞서 성립된 기독교에 대해 알아보자. 이는 기독교의 성립이 현대의 세기 서력과도 여관을 지니기 때문이기도 하
종교적 배경에서 보면 일반 종교와 유대교로 나누어서 볼 수 있다. 여러 지역과 도시들은 각기 고유한 수호신을 신봉하며 제사와 의식을 행하여 왔다. 공화정 시대부터 로마 국가를 신성화하여 숭배하였고 기원전 29년에는 국가와 황제를 위하여 신당을 세웠다. 역사적으로 볼 때 기독교는 유대교의
이슬람이 각각의 지역에 정착하면서 미친 영향들을 세부적으로 살펴보고 역사와 관련하여 그에 따른 문화적인 측면에 대해 고찰해본다. 특히, 그 중에서도 이러한 이슬람문명권이 형성된 데에 가장 큰 기여를 한 우마이야 왕조와 압바스 왕조를 중심으로 이 두 왕조의 정복활동을 포함한 역사를 우선
로마
이탈리아 반도의 라틴민족은 로마에서 나라를 세우고 왕정과 공화정의 단계를 거쳐
제국으로서 거의 전 유럽에 걸쳐 그 세력을 넓혔으나, 불안정한 통치로 인한 약화와 게르
만 민족의 침략으로 멸망한다.
1)로마의 역사
1. 이탈리아 반도
장화를 닮은 이탈리아는 그리스의 펠로폰네
이슬람의 발생과 아랍인의 이슬람화과정과 분리할 수 없다. Al-qawmiyya al-arabiyya는 제2차 세계대전에 자주 쓰이게 되었다. 이것은 아랍국가간의 지리적, 정치적, 국경에 관계없이 아랍어를 모어로 하는 모든 아랍인을 뜻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 말은 아랍민족주의뿐만 아니라 아랍제국의 통일을 뜻하는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