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유아교육기관은 초등학교와 독립된 만 3-5세를 위한 학교(일단 ‘유아학교’라는 표현도 좋을 것으로 보이지만, ‘학교’가 주는 기존의 이미지, 이를테면 지식 위주의, 주입식 교육의 산실로 비난받는 부정적 이미지를 벗어나고자 한다면 이와 다른 어떤 표현을 찾아 써도 좋을 것이다)로
시간, 이야기나누기 또는 활동시간, 그리고 간식 및 식사 시간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4장에서는 ASSURE 모형을 선정하여 ASSURE 모형을 적용한 실제 교육프로그램을 작성해 보았다.
Ⅱ. 본 론
1.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1) 1장
시간이나 이야기시간(동화듣기)에 이어서, 혹은 아침등원 후에 간단하게 활동을 할 경우 성공할 확률이 높다.
(1) 규칙세우기
유아들은 규칙과 안내(지침)가 필요하며, 일단 규칙이 설정되면, 유아들에게 지속적으로 규칙을 따르도록 하여야 한다. 교사는 어떠한 지침이 유아들의 안전을 유지하는데
1. 교육공학 들어가기
교육공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교육공학 교재에서 제시하고 있는 각 장의 주제들을 세심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특히 교육수요자를 직접 대면하게 될 교육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어떤 상황에 교육공학을 도움이 되게 활용할 수 있는지가 굉장히 중요한 과제일 것이다. 따라
“살아 있는 은유”와 “시간과 이야기” 3권을 통해 정립하여 마무리할 수 있다.
리쾨르의‘시간과 이야기’는 "역사학과 이야기론과 현상학의 3자 회담"을 통해 인간의 시간 경험을 분절하는 것이 이야기의 기능이며, 역으로 시간은 이야기 때문에 가져와 진다는 것을 입증하고자 한 대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