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인의 강력한 중앙 집중화 경향을 지닌 신왕국을 건설 하게 된다. 실제로 이러한 이집트의 전통은 기원전 4세기 알렉산더 대왕에 의해 이집트가 정복될 때까지도 지속되었다.
Ⅱ. 이집트미술의 의의
이집트미술은 절대적 왕권과 영혼 불멸의 신앙을 바탕으로 작품을 만들었으며, 그들의 미술
Ⅰ. 이집트미술이집트-BC4000 피라미드, 스핑크스, 촌장상, 서기상, 카르나크 신전, 룩소르 신전 등 그림의 특징-정면성의법칙, 고왕국 시대, 기원전 5000년경에 이집트, 인도, 중국 등지에 흐르고 있는 나일, 티그리스, 유프라테스, 인더스, 황해 등의 비옥한 유역에서 각기 거창한 문명이 바야흐로 싹트
이집트인의 강한 내세의 신앙과 부활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가 있다. 이집트인들은 메소포타미아와 달리 영혼 불멸을 믿어 미이라를 만들어 시체를 보존했고, '사자의 서'를 기록하여 내세의 심판에 대비하였다.
[미술] 파라미드나 신전의 축조 및 그 장식이 미술의 주류를 이루었다. 특히 열주 양식은
만들고, 죽은 후에도 살았을 때와 마찬가지로 거대한 무덤에 들어감으로써 지위의 영속성을 보장받으려 하였다.
은나라에서 왕이 죽었을 때 수십명의 산 사람을 강제로 함께 묻는 순장제가 행해지고, 이집트에서 거대한 피라미드가 만들어지는 것은 다 지배자의 권위를 강화시키기 위해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