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인의 강력한 중앙 집중화 경향을 지닌 신왕국을 건설 하게 된다. 실제로 이러한 이집트의 전통은 기원전 4세기 알렉산더 대왕에 의해 이집트가 정복될 때까지도 지속되었다.
Ⅱ. 이집트미술의 의의이집트미술은 절대적 왕권과 영혼 불멸의 신앙을 바탕으로 작품을 만들었으며, 그들의 미술
큰 의의가 있는 사업이었다. 이 곳은 원래 7∼9세기에 걸쳐 왕궁이 있던 자리로서 인공지(人工池)인 안압지 둘레에서 당시 건물의 건축부재(建築部材)로 사용된 목재 •와전(瓦塼) •금구(金具) 등이 대량으로 발굴됨으로써 통일신라의 건축술을 구명하는 데 획기적인 자료를 제공하였다.
벽화의 발달과 15세기 플랑드르 사실주의 회화의 영향, 에나멜 색소의 남용, 16세기 종교개혁과 그 이후 전쟁 등을 들 수 있다.
건축양식의 변화는 “수직에서 수평으로 변하여 중앙 축선에 의한 대칭적 구도의 그리스 십자가의 평면 형태로 바뀌었다. 첨탑은 하늘과 신을 상징하는 부드러운 돔으로 대
ⅱ. 인도의 종교
인도는 다신교에 종교도 여러 가지이다. 대표적으로 힌두교가 가장 많이 믿어지고 불교가 한 때 크게 융성했으나 지금은 힌두교 다음으로 쳐져있는 상태이다. 그 밖에 많은 종교들이 있다. 힌두교의 경전인 베다와 리그베다의 인도신화는 6억이라는 엄청난 신의 숫자를 자랑한다. 그
특징짓는 다양한 활동과 창조적인 사고가 뚜렷하게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기존의 아카데미적인 미술경향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사고를 한데에는 철학적 배경 외에도 미술시장의 변화와 사진의 발달이 중요한 원인으로 작용하였다. 작품을 구입하던 고정적 수요층인 정부와 교회, 혹은 귀족으로부터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