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본론
1, 혐오사회의 혐오표현
2, 제노사이드, 추악한 인간성의 경고
3, 여성혐오의 씁쓸한 이면
4, 일베 vs 메갈리아, 혐오사회의 쌍생아
결론: 건강한 공동체의 조건
참고문헌
‘표준’에 부합하는 사람들은 흔히 자신이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배제하거나 비하하는지
Ⅱ. 본론
1. 행동주의 이론
1) 개념
(1) 개념
행동주의이론은 심리학의 대상을 의식에 두지 않고 관찰 가능한 행동으로 보는 입장으로, 인간의 선천적인 능력을 훨씬 능가할 수 있도록 가능하게 하는 것을 학습이라 하여 인간행동의 대부분은 학습되거나 학습에 의해 수정된다는 것을 기본전제에 두
사회학습 이론가들의 견해에 따르면 행동은 개인적 변인과 환경적 변인의 계속적인 상호작용의 결과로 본다. 즉 환경조건은 학습을 통해서 개인의 행동을 조성시키고 이러한 개인의 행동은 다시 환경조건들을 형성하게 되어 양자가 서로 맞물려서 인간행동의 결정요인으로 작용한다. 관찰학습이론은
간적으로 근접해야 한다는 것이고, 강화의 원칙은 특정한 사건이 반복될 수 있는 가능성을 증가시키는 수단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2) 기본가정
행동주의자들은 인간의 행동이 자연현상과 마찬가지로 일정한 법칙성을 지니고 있다고 가정한다. 인간의 행동은 여러 가지 변인들에 의해 결정되므로 이
2. 스키너 이론의 특징
1) 스키너의 생애와 인간관
(1) 스키너의 생애
스키너의 지적변화과정은 크게 네 개의 시기로 나누어진다.
첫째, 서스퀘하나(Susquehanna) 시기(1904 - 1921) : 스키너는 1904년 3월 20일 펜실베니아의 서스퀘하나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법률가로서 성품이 비사교적이고 정직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