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는 희생을 치렀다. 그 희생의 대가는 적었으며, 인도의 정치적경제적 위기는 급속하게 깊어졌다. 제1차세계대전시 영국은 대전 후의 자치실현을 약속하고 인도의 전쟁지지를 얻었으나, 몬터규-쳄스퍼드개혁은 인도민중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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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인도철학의
있을 때 이런 현실에 회의를 느껴 새로운 의식을 갖는 사람들이 나오게 된다. 우빠니샤드 시대의 사상가들이 바로 그들이다. 의례와 제사를 만능으로 삼는 지나친 종교적 색채가 반성이 되고 철학적 사색이 심화된 이 시기는 기원전 800년에서 600년 경으로 바라문 문화의 제3기이다.
3. 우파니샤드
사상사]를 3권까지 집필한 후인 1986년 4월 22일에 시카고에서 영면하였다. 주요 저서로 [세계종교사상사](전3권), [영원회귀의 신화], [종교형태론], [성과 속], [이미지와 상징], [요가], [샤머니즘], [대장장이와 연금술사], [종교의 의미], [벵갈의 밤] 등이 있다. <세계종교사상사>2에는 현대 종교의 근간이
Ⅰ. 개요
한국철학의 연구는 서양철학적 관점에서 해야 되는가? 아니면 한국철학적 관점에서 해야 하는가 아니면 비교철학적 관점에서 해야 하는 지에 관해 물을 수 있다. 이남영의 주장을 살펴보자(이남영, 1986, 157-173). 그는 동양철학의 연구 방법을 객관적 연구와 주관적 연구로 구분한다. \"객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