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가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을 민주의식과 디아스포라라는 집단 이주에서 기인한 인도두뇌들의 세계적인 네트워크, 계급불평등이나, 여성, 노동자들의 사회운동 등 인도의 사회 의식 면의 측면에서 찾아볼 것이다. 뿐 아니라, 성장의 잠재력에 대한 찬사와 실제 경제적으로 괄목한 성장을 경험하고
인도는 종교에 있어서 힌두교, 회교, 기독교, 시크쿄, 자이나교, 불교 등 다종교 사회이며 각 주들은 서로 다른 언어, 전통, 관습 등을 유지하고 있다. 특별히전 인구의 82%가 힌두교를 믿고 있으며, 카스트제도에 따라 국민들의 계층간 이동이 어렵고 경제사회적 격차가 크다.
아무래도 인도외부의
인도 자동차 산업의 본격적인 시작
1980년대 : 산업 근대화 정책과 자유화 추진, 각종 규제 완화
1983년 : 인도 정부와 일본 스즈키가 합작하여 마루티 설립 – 국민차를 개발
1991년 : 라오 정권의 경제 자유화 발표로 자동차 시장 개방
1992년 : 승용차 생산사업에 대한 의무조항 철폐
1997년 : 자동차에
대한 보도가 들려오기도 하는데 인도에서 여자로 태어나는 것은 축하 받지 못할 가족의 짐이기 때문이다.
-축제:
인도만큼 축제가 많은 나라는 없다고들 말한다. 인도의 축제는 기본적으로 계절과 농업과 종교에 뿌리는 두고 있다. 대부분의 축제는 힌두교와 직간접으로 관련이 있으며 일반 대중은
세계의 눈길을 끌어 칭송을 받았다.
마할라노비스는 다재다능한 지식인이었다. 캠브리지 대학에서 수학과 물리학을 공부한 과학자였던 동시에 철학자요 문학비평가였으며 또 산스크리트 학자이기도 했다. 그는 과학과 과학의 합리성에 대한 깊은 신뢰를 가져 과학만이 인도경제의 어려운 숙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