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⑶ 지적인 작품이나 실천행위(대중문화, 문화예술) → 음악, 미술, 문학, 소설, 만화 등
매튜 아놀드 : 인간 사고의 표현, 위대한 사상, 문학, 미술 등에 대한 지식과 표현을 위한 실천으로서 인간 정신의 완성을 추구하는 것이야 말로 문화다! (소수의 뛰어난 문화적 리더에 의해 창조, 고스
문화 속에서도 큰 문제가 발생하고 있지 않다고 한다. 또한 역사적으로 볼 때 성을 아름답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 일본의 고대 시가집 등에서는 성을 찬미하는 구절을 쉽게 찾을 수가 있다. 또한 승려가 아내를 얻는 것이 인정되어 있으며, 과거로부터 도색잡지 등이 합법적으로 유통이 되었으며, 간통
따라서 이 글은 198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이러한 지향점을 가지고 일관되게 펼쳐진 제주문화예술운동에 대한 재조명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다만 그 중에서도 범위를 좁혀 (사)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회 제주도지회(이하 제주민예총)가 1994년부터 시작한 <4․3 문화예술제>의 프로그램 가운데, 2002년
ii. 특성이론
a) 특성이론의 개념
- 리더십 연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이론 (주로 1940년도~1950년)
- 성공적인 리더들은 어떤 공통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이를 개념화한 이론
- 연구초기에는 위인이론에 치중하다가 차차 조직체의 경영 관리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Ⅰ. 서론
1) 놀이문화에 담긴 Talk! Play! Love!
지난 해 모 휴대폰 회사에서 ‘TPL(Talk, Play, Love)은 인생은 구성하는 3가지 요소!’라는 내용의 광고를 내걸어 큰 인기를 끈 적이 있다. 이 광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인생의 중요한 구성요소인 놀이문화를 3가지 요소로 설명해보고자 하였다. 위의 원리를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