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길을 걷다가 만나는 간판 중 열의 하나는 ‘게임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 그런데 요즘에는 ‘보드’라는 말이 붙은 ‘보드게임방’이 새롭게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
보드게임이란 보드(board)위에서 진행되는 형태의 게임을 말한다. 굳이 정의를 따르자면 보드게임은 말판
놀이의 경계가 불명확한 아동들에게서는 특징적인 여가 행태를 찾아 볼 수 없으나 학교생활에 얽매이는 청소년이 되면 과중한 학업과 입시부담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짧은 시간에 표출해야 하므로 강렬하고 감각적인 여가활동을 선호한다. 그리고 생업에 종사하는 성인들의 여가 행태는 ‘가정연령’
Ⅰ. 교육의 기초
1. 교육의 개념
1)교육의 어원
(1)서양문화권
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
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
(2)동양문화권
①敎 *도(수도지위교)-
게임, 수학 미스터리에 관련된 도서를 꾸준히 읽어옴. ‘왓슨 내가 이겼네(콜린 브르스)’, ‘구골 박사의 수학 X-파일(클리퍼드 A. 필오버)’, ‘수학 모험(프리츠와 카트린)’ 등을 통해 어려운 기호나 식으로 기술된 수학 책에서 느끼지 못한 수학의 흥미를 얻고 더 나아가 상식에 대한 지나친 의존을
대안으로서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이 처음으로 대 두 되었다. 하지만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를 문예적 개념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사람들은 문학가 들이었다. 스페인의 문학 비평가 페데리코 데 오니스은 1934년『스페인과 라틴아메리카 시 선집』 을 편집하면서 포스트모데르니스모라는 용어를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