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식민지 정책은 1941년의 태평양전쟁을 전후하여 최후의 발악적 모습을 드러낸다. 조선어 말살의 정책으로『조선일보』『동아일보』 와 『문장』,『인문평론』을 강제폐간 시켰다. 이에 대신해서 친일 어용잡지가 다수 등장하였는데, 문예지로서는 『국민문학』, 『국민시가』, 기타 『신시대』『춘추
로마의 성 베드로 대성당이다. 이탈리아는 고대 조각의 유물이 허다하였고 휴머니스트들이 이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였으므로 조각에 일찍부터 새로운 경향이 나타났다. 메디치가는 고전 미술을 수집하였을 뿐 아니라 조각의 과학적 연구를 하였다. 이리하여 15세기에 기베르티와 도나텔로를 낳고,
나타난 시어 분석을 통해 당시 사회상과 시어 사용이 어떠한 관계를 맺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1910년대부터 90년대 이후까지의 시를 시기별로 분류하여 각 시대 별로 어떤 특징의 시어가 나타나는지, 유파별 ․ 시인별로 어떤 시어가 쓰였는지 국어 정보학에 이용되는 여러 가지 TO
식민지 수탈 제도가 숨어있다. 김유정은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진정한 가치를 추구할 수 없는 왜곡된 현실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라도 삶을 모색해 보려는 민중들의 생존 본능이 얼마나 강한지를 회화적이고 낙관적인 방식으로 제시한다.
둘째, 김유정의 소설 속 작중인물들은 궁핍 때문에 왜곡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