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의 나이로 제 2차 세계대전에 참전,
독일군의 포로가 되어 13만 명이 몰살되는 독일의 유서 깊은 문화도시 드레스덴의 파멸을 목격하였다.
이 때의 경험이 이 책 <제5도살장>탄생의 배경이 된다. 100여 편의 단편과 십수 편의 장편을 내었으며,
2007년 4월 13일, 여든다섯을 일기로 생을 마쳤다.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작품 역시 많아지면서 미술과 광고의 접점을 찾으려는 노력이 생겨나고 있다. 물론 지금까지 광고는 매스 미디어 등을 통해 접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 아래 미술처럼 ‘전시되는’예술의 한 장르로 대접받지 못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이미 ‘광고는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예술 형식’이라는 마셜
4. 다른 작가들이 보는 정이현 소설에 대한 느낌과 비평
(1). 기억을 통한 오늘의 ‘일상’과 ‘소외’의 두 방식
-정이현의 <오늘의 거짓말을 중심으로>-
작가들은 텍스트를 통해서 역사적으로는 존재가 잘 드러나지 않는 각 개인을 드러내는 작업을 한다. 각 개인들은 사회에서 역사
1. 게임에 나타난 근대적 성장 개념
육성 시뮬레이션이나 MMO RPG 게임의 캐릭터들은 일정한 단계를 거쳐 성장成長해 간다. 잘 알려진 고전 명작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Princess Maker를 예로 들어보자. 프린세스 메이커에서는 10세부터 19세 까지의 여아를 육성하는 시뮬레이션이다. 여자아이는 9년 동안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