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및 관련 시장에 대한 체계적 연구를 시작
․ 우리나라→ 아직 체계적인 연구가 미비한 실정, 보편화된 아이템의 현금거래를 법적 테두 리 안에서 보호하고 새로운 경제 모델로 인식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지만, 이로 인한 사이 버 범죄의 증가, 인터넷 중독 등의 역기능으로 이를 규제
미래 산업 발전의 윤활유로서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정보화 사회의 진전에 따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로 직접 연결되는 전자상거래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국제택배 시장을 잡기 위한 택배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 국제택배 시장은 약 1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미래의 경쟁력은 바로 문화컨텐츠산업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현재 문화컨텐츠산업은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 전부터 문화컨텐츠라는 말이 빈번히 사용되고 있고 그 시장도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인식도 문화컨텐
경영난이 가중되는 등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사회적 가치의 무게중심이 전체적으로 일 중심에서 삶의 질 중시 쪽으로 이동하면서 경제의 지형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는 두가지의 다른 단면을 가지고 있다. 변화를 기업의 체질에 맞게 잘 이용해 나가면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되는
구미의 유통발달사를 살펴보면, 기존의 소매업태 및 소매기관들이 다양하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소비자 행태에 대응하기 위하여 혁신적인 머천다이징 전략과 운영방법 등을 가미한 소위 유통신업태를 꾸준히 발달시켜 왔음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유통신업태의 발달, 특히 소매업태의 혁신 과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