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인터넷과정보사회1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는 2021년3월가상과 현실이 완전히결합된 공간인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로그인(Log In) 메타버스 : 인간×공간×시간의 혁명”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보고서를 읽고 <지시사항>에 따라 3장으로 요약 정리하기로 하자.
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으로 비대면 사회가 활성화 됨에 따라 메타버스 붐이 전 세계에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2000년 초 이와 유사한 것이 사이월드 였다고 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 친구찾기와 대화 속에 서로 유익한 시간을 나누기도 하였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업
정리한다.
1. 메타버스의 정의
메타버스(Metaverse)는 이를 사용하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 의미로 이해하고 있어 하나의 명확한 개념으로 정의되어 있지는 않다. 다만, 이 보고서에는 여러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 메타버스를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며 공진화하고 그 속에서 사회· 경제·문화 활
메타버스의 4가지 유형은 독립적으로 발전하다, 최근 상호작용하면서 융·복합 형태로 진화 중이다. 본 과제에서는 최근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에서 게재한 가상과 현실이 완전히결합된 공간인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로그인(Log In) 메타버스 : 인간×공간×시간의 혁명”이라는 보고서에 대해 이해하고
메타버스는 두 단어의 합성어로써 가상과 현실의 상호작용 속에서 경제, 사회,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며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세상을 의미한다. 최근 메타버스는 새로운 시대의 미래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 관련 시장도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인터넷 시대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