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인터넷과정보사회1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는 2021년3월가상과 현실이 완전히결합된 공간인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로그인(Log In) 메타버스 : 인간×공간×시간의 혁명”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보고서를 읽고 <지시사항>에 따라 3장으로 요약 정리하기로 하자.
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으로 비대면 사회가 활성화 됨에 따라 메타버스 붐이 전 세계에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2000년 초 이와 유사한 것이 사이월드 였다고 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 친구찾기와 대화 속에 서로 유익한 시간을 나누기도 하였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업
정리한다.
1. 메타버스의 정의
메타버스(Metaverse)는 이를 사용하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 의미로 이해하고 있어 하나의 명확한 개념으로 정의되어 있지는 않다. 다만, 이 보고서에는 여러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 메타버스를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며 공진화하고 그 속에서 사회· 경제·문화 활
로그인(Log In) 메타버스 : 인간15;공간15;시간의 혁명”이라는 보고서를 요약 정리하고자 한다.
II. 본 론
1. 메타버스의 장점
1) 편의성, 상호작용, 확장성 측면
편의성이나 상호작용 방식, 그리고 화면과 공간 확장성이라는 측면에서 기존 PC와 모바일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던 인터넷 시대
로그인(Log In) 메타버스 : 인간15;공간15;시간의 혁명”이라는 보고서를 요약 정리하고자 한다.
II. 본 론
1. 메타버스의 장점
1) 편의성, 상호작용, 확장성 측면
편의성이나 상호작용 방식, 그리고 화면과 공간 확장성이라는 측면에서 기존 PC와 모바일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던 인터넷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