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oT)과 같은 ICT를 접목시켜 생산성을 혁신하는 ‘산업 4.0’을 제안하면서 이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카거만의 제안 이후 독일 정부는 2011년 4월 하노버 박람회(Cebit)에서 산업 4.0을 국가적 프로젝트로 공식화하였고, 그 이후 독일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4차산업혁명의 정의가 무엇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 및 결합이 이루어졌으며, 이러한 결과로 새로운 고용적 시각에 대한 변화와 역할의 이야기가 자주 논의되고 있다. 특히, 기술과 고용 사이에 경계가 과거 보다 더욱 희미해지고 있으며, 기계 자체가 그 역할을 대처하는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
4차산업혁명을 대표하는 빅 데이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산업혁명, 전기를 개발하여 생산체제의 혁신을 이뤄낸 2차 산업혁명, 컴퓨터와 사회적 관계망을 급속도로 발전시킨 인터넷의 발전이 이뤄낸 3차 산업혁명을 통해 효율성 증가를 겪었다. 그러나 현재 당면한 4차산업혁명은 인공지능, 로봇 등의 정보통신기술과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이다. 이러한 기술
등장과 함께 인간의 경험과 서비스 자체를 설계하는 무형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다루는 분야로도 확장되고 있다.
이 레포트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과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에 대하여 기술의 개념 및 원리,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사물인터넷(in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