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 진출 중
Contents
넥슨
게임 – 캐주얼, RPG 주류
서버 - 효율적인 서버관리 방식
유료아이템
엔씨소프트
게임 – 정통RPG위주(하드코어)
서버 – 서버수도 많고 규모가 크다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인터넷 게임산업에서 뿐만 아니라 인터넷 모든 업체에서 어려워하는 수익모델의 창출을 넥슨에서는 넥슨 과금모델, 보드게임 배급, 루비콘 전문쇼핑몰 등의 적극적인 수익모델을 창출하고 있고 이로써 1분기에만 537억원의 매출액을 이뤄냈다. 이는 엔씨소프트의 612억원(메리츠증권 추정) 거의 근접한
Business definition & 사업구조
1. 사업정의
★ Who's being satisfied? (Customer group)
고객층의 폭이 넓다는 것은 그만큼 고객의 needs도 다양하다는 것을 말한다.
청소년, 학생층이 주 고객 층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넥슨의 경우 30-40대 아저씨, 아줌마도 게임을 즐기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무엇보다 넥슨의 다
2.1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인터넷비즈니스란 인터넷을 매개로 한 제반 거래 행위로, 인터넷을 사업 전개의 수단으로 삼는 새로운 형태의 경제활동이다. 즉,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모든 거래행위를 의미한다. 물리적 공간에서 거래가 이
Timmers 의 비즈니스 모델로 정의
1. 사업의 상품 및 사업 참여자의 역할
- 카트라이더, BnB, 바람의 나라 등 게임 서비스
* 사업자 - 서비스를 제공함 -> 금전적 이익, 마케팅 효과
* 이용자 – 서비스 이용 -> 오락의 즐거움 얻음
2. 참여자들이 누릴 잠재적 이익
* 사업자 – 경쟁으로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