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는 그 경쟁력을 지식, 정보, 아이디어, IT관련 인프라 등의 비유형적인 자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기존의 일반적인 비즈니스의 경우에는 물리적인 매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판매할 수 있는 제품도 한정되어 있고 고객의 대상도 한정적이었다. 그러나 인터넷비즈니스의 경우에는
게임 개발 기술력을 가지고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외 우수 게임들을 퍼블리싱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넥슨은 MMORPG, 전략, 보드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인터넷 아케이드 장르의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
인터넷 등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송할 수도 있고, CD 디스크 등에 저장하여 유형물로도 유통시킬 수 있는 일종의 정보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중에서도 ‘인터넷 콘텐츠’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일컫는 개념이다. 인터넷 상의 각종 웹사이트나 게임, 또는 사진 프로그램이나 각
게임- 카트라이더
◎직원- 700여명
◎수익 모델(다양한 게임과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최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옵티마이즈되어 있음)
-기간 정액제(메이플 스토리) : 시간별, 일별, 월별 등 일정 기간동안 유료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는 요금제
-아이템 판매(카트 라이더) : 아바
아이템 판매’. 게이머들은 자신의 카트를 치장하거나 성능을 높이기 위해 또는 게임에서 상대방을 이기기 위한 수단으로 500원에서 1만원까지 하는 아이템을 구입한다.
넥슨이 이처럼 ‘아이템 판매’라는 수익모델을 세워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넥슨 경영진이 그 동안 국내 인터넷 문화의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