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중개 서비스 실시,온라인 게임 아이템
‘중개거래비즈니스 모델’BM특허 출원
2002년 9월:Itembay 법인 전환(자본금5억 원)
2003년 3월:스포츠서울 아이템 거래 site 부문 1위선정
8월 대만 세화은행과 인터넷 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
12월:온라인 게임 아
아이템베이는 순수 온라인 기업이다. 기존의 기업들이 오프라인 기반으로 시작해 온라인 영역에까지 확장하는 반면 아이템베이는 온라인 영역에서 출발하여 오프라인 영역과는 별 관계가 없어 보인다. 그러나 이 점 때문에 아이템베이는 마케팅 측면에 있어 한계를 가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된다. 고
1. 배조스의 배경과 아마존의 설립
프린스턴에서 컴퓨터 사이언스와 전자공학을 전공한 배조스는 텔레콤 회사와 헤지펀드를 거쳐 아마존을 설립하게 된다. 그는 90년대 초반에 인터넷의 출현에 매혹되어 어마어마한 수익이 인터넷을 통해 창출될 것을 예측하고 도서 판매업에 초점을 맞추었다. 1994
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조직적 실천능력의 확보 가 가능할 때 그 기업은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된다.
우리는 Apple社의 사례를 통해 Apple이 컴퓨터 산업 환경의 변화에 어떤 전략으로 대응했으며, 그 실패와 성공의 요인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 앞으로 Apple을 둘러싼 환경의 변
아이템베이의 순이익은 그 중에서 중개수수료 부분에 해당하지만, 얼추 2005년 한해만 해도 130억 이상의 꾸준한 순이익을 남기고 있다.
아이템베이는 e-Bay처럼, 실제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Market Place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