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tembay의 등장 배경
1) 온라인 게임 시장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수익을 올리는 등 최근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Weakness
➀ 아이템베이 사이트 측에서의 완벽한 거래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아직 그것 시스템 자체를 인지하지 못한 사람들이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한다.
➁ 아이템베이 사업구조나 인터넷 사이트의 컨텐츠가 타사가
모델아이템베이는 게임 아이템 거래를 기반으로 한 사이버 자산 거래 및 지불 거래 시스템을 활용한 커머스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사이버 자산의 온라인 거래를 통한 E-trade Business 정착 및 개발사와 게이머의 가교 역할을 하는 사이버 자산거래소의 개념인 것이다.
아이템베이의 수익모델
아이템 거래 라는 분야에 처음 도전함으로써 성공을 이루고 그 후 수많은 유사 사이트가 생길 정도로 많은 파장을 불러 일으킨 것이 itembay 이다.
이런 곳이 생겨난 사회적 배경과 성공이유를 분석, 연구하여 전자거래를 이용한 성공 가능성이 있는 사업 아이템 유추할 수 있다는 생각에 itembay 의 성공
아이템베이는 순수 온라인 기업이다. 기존의 기업들이 오프라인 기반으로 시작해 온라인 영역에까지 확장하는 반면 아이템베이는 온라인 영역에서 출발하여 오프라인 영역과는 별 관계가 없어 보인다. 그러나 이 점 때문에 아이템베이는 마케팅 측면에 있어 한계를 가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된다.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