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 모든 전자장치를 연결해 인간의 삶을 완전히 바꿔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국내외 사이버스페이스 사업은 끊임없이 확장되어가고 있다.
1986년 이영제 목사에 의해서 현 '한국컴퓨터선교회'가 창립될 때만 해도 기독교는 컴퓨터에 대하여 상당한 거부반응을 보였다.
기독교적관점을 통한 해결방안을 다양한 측면에서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인터넷중독
♠ 인터넷 중독
1. 정의
1) 인터넷 중독과 관련된 정의들
- 사이버 섹스 중독 (Cybersexual Addiction): 성인 대화방이나 사이트 사용, 사이버 포르노나 사이버 섹스에 몰입
- 사이버 관계 중독(Cyber-relation
기독교서회, 2001, 143-144.
결론적으로 이런 개념들을 종합하여 정의를 내린다면 사이버 공간이란 ‘컴퓨터와 통신망을 통해 형성되는 가상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백과사전에는 사이버 공간을 ‘전세계 컴퓨터 네트워크에 의해 형성되는 3차원 공간’ 「세계 대백과 사전」, 서울: 동서문화사, 1992
기독교 문화의 입장에서 특히 스마트폰이 예배 가운데 그리고 개인의 신앙 본질의 경계 까지 깊이 들어온 이 시대에,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논의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하여 제시할 것이다.
1-2.스마트폰의 정의
통화만 되는 단순 핸드폰과 달리 WI-FI(무선인터넷)와 무선 데이타 통신(3G)를 통한
첨단 의학의 발전은 의료윤리에 새로운 문제들을 야기시키고 있다. 과거에는 죽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의 환자가 현대에는 첨단 의료 기기에 의존한 생명 연장이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같은 생명 연장이 과연 의미 있는 것인가에 대한 의문에 제기되고 있다. 회생 가능성이 없는 환자의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