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룸, 인터넷의 웹사이트, FTP(File Transfer 전자 도서관, 머드게임(MUDs), 쌍방향 텔레비전 등을 포함시켜 이Protocol)사이트, 야기할 수 있다.
사이버 스페이스는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초월성을 지닌다. 뿐만 아니라 대면적 접촉을 하지 않으면서도 ID 또는 아바타만을 가지고 접촉이 가능한 익명의 공
게임 등의 사용시간을 줄여나가며, 인터넷 및 게임에 중독 증세를 보이는 학생들을 위하여 가정과 학교가 연대하여 예방대책을 마련하여 교육을 실시하며, 전문상담교사를 배치하여 상담할 수 있도록 하는 여건을 마련하고, 학교 상담실을 활성화하여 운영한다. 일부 청소년들은 인터넷채팅을 통해
인터넷에 중독되어 현실과 가상의 세계를 구분하지 못하는 일련의 증상
인터넷섹스중독 (cybersexual addiction)
인터넷 음란사이트를 즐겨보고 몰두하는 제한적 행위 + 온라인 접속시에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는 성적몰입과 강박현상 등의 일체 행위를 포함하는 인터넷중독의 하나
-> 잘못된 성문화 조장
인터넷의 중독적 사용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개인 특성 요인을 밝히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다. 윤재희는 인터넷중독을 우울 및 충동성과 연결을 시켰다. 김종범의 연구에서는 인터넷중독 집단일수록 우울, 외로움을 많이 느끼며 공격성과 자존감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소영은 게임중독 집단이
중독 등이 있다. 특히,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게임중독이다. 최근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13세 이상 10대의 인터넷 사용비율은 74.1%로 30~40대에 비해 2배 이상 높게 나타났고, 이들은 정보, 통신 등의 비교적 건강한 쪽보다 게임에 몰두하는 경향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