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인터넷쇼핑중독의 배경
우리사회에 인터넷쇼핑중독이 나타난 배경은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인터넷 사용 인구가 증가와 함께 인터넷쇼핑몰의 성장한 요인, 그리고
두 번째로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이다.
먼저,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초고속인터넷 보급률
인터넷 강국인 한국에서는 3,000만 명의 네티즌들이 인터넷쇼핑에 매년200억 달러 이상의 돈을 쓰고 있다.
중국은 이제 겨우 한국의 5년 전 시장 규모에 근접한 수준이다.
중국 소비자들이 인터넷쇼핑에 대해서 첫 번째로 언급하는 말은‘온라인은 오프라인보다 무조건 싸야 한다’는 것이다.
싸지
인터넷사기(인터넷쇼핑,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덧붙여서 사이버 범죄에 대해서 집중적인 경찰활동을 하고 있는 사이버 수사대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사이버범죄에 관한 이론
1. 사이버범죄의 개념
사이버범죄란 컴퓨터를 포함한 정보통신기술이 행위의 수단이나 목적이 되는
인터넷사기(인터넷쇼핑,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덧붙여서 사이버 범죄에 대해서 집중적인 경찰활동을 하고 있는 사이버 수사대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사이버범죄에 관한 이론
1. 사이버범죄의 개념
사이버범죄란 컴퓨터를 포함한 정보통신기술이 행위의 수단이나 목적이
쇼핑의 경우, 시청자는 홈쇼핑 채널에서 편성한 상품에 대해서 전화를 통해서만 주문과 결제 의사를 표시하여야 한다.
TV홈쇼핑은 소비자의 다양한 의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양방향성을 가진 디지털 방송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소비자는 마치 인터넷쇼핑을 하는 것처럼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