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하이테크범죄 등의 용어가 사용되었다. 사이버범죄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가 있지만 우리가 여기서 연구하고자 하는 바에 따라 '인터넷 사이트와 그것들을 서로 연계시키는 컴퓨터 네트워크(즉, 인터넷)를 수단으로 하여 특정 네티즌이나 사이트, 또는 네트워크 그 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및
사이버범죄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이어서 청소년 사이버범죄의 현황및 심각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그리고 청소년들이 사이버범죄를 저지르는 원인에 대해 알아본 후 그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또 청소년 사이버범죄와 관련된 정책들과 그 문제점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비
가상의 돈이 아닌, 현금을 이용한 실제 도박행위로 이어지는 형태로 변질되어 문제가 되고 있다.
우리는 사이버도박의 개념, 현황및 실태, 국내외 법제와 사례를 통해서 사이버도박의 현실태를 고찰해 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생각해 보려고 한다.
2. 도박과 관련한 인접 개념의 고찰
(1) 도박
되고 있다. 이러한 사이버범죄는 불특정 다수가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범죄보다 더 엄격히 다뤄져야 하며 엄연히 현실과 연결되어 있는 현실의 연장선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취지 하에 우리 조는 인터넷시대의 그늘, 사이버범죄의 현실태를 파악하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사이버공간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법익침해(사회적 유해성이 있는 행위)를 말하는 것으로 크게 인터넷 시스템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와 인터넷을 이용한 범죄로 분류된다. 사이버범죄및 일탈을 일반적으로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하는 범죄라고 할 경우, 이것은 “인터넷 사이트와 그것들을 서로 연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