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인터넷이란?
1. 의의
인터넷은 컴퓨터 네트워크들을 연결하여 데이터를 상호 전달 교환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그러므로 인터넷을 이용하면 다른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또 실제로 많은 정보를 접할 수도 있다. 이처럼 다양한 서비스와 풍부한 정보 자원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데 청소년들도 상당수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
청소년들의 게임 이용이 단순한 취미생활에 그치지 않고 밤늦도록 계속이어지면서 학업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대두되었다. 게임에 중독되는 청소년들도 늘어나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데 청소년들도 상당수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
청소년들의 게임 이용이 단순한 취미생활에 그치지 않고 밤늦도록 계속이어지면서 학업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대두되었다. 게임에 중독되는 청소년들도 늘어나
Ⅰ. 서론
이 글은 교육은 곧 대화라는 대전제로부터 시작한다. 그것은 정보화 교육을 실천할 때 있어서 자칫 교육은 안보이고 정보기술만이 크게 부각되면서 어쩌면 많은 인문 사회과학 계통의 사람들이 우려하는 문제들(비인간화 경향, 정보의 불평등, 정보집중으로 인한 감시, 통제의 세상)이 현실
인터넷과 같은 정보통신망으로 연결되는 사이버 공간 중심이었으나 정보화의 기본 축은 사람·컴퓨터·사물이 유·무선정보통신망으로 연결되는 유비쿼터스 공간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다. U-공간은 사이버 공간과 물리적 공간이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공간인 것이다. 전망은 사용자가 작업보다도 컴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