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또는 밤새워 게임을 하며, 심한 경우는 학교를 무단이탈하여 게임을 하기도 한다. 이처럼 게임의 지나친 사용은 여러 가지 부정적 결과를 초래하며, 청소년 비행 문제나 범죄로까지 이어지고 있어 게임중독 현상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절실하다. 이에 우리는 인터넷중독의 개념과 현황 그리고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도구로 활용되기도 하며, 인터넷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사회성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되며 좋은 점도 많이 있다. 반면에 인터넷을 잘못 사용했을 때는 ‘시력저하, 두통, 척추측만증’과 같은 신체적 질병, 음란, 폭력성 가중, 가족과의 갈등, 시간과 금전
시간적으로 독립적이다 ③단순하고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④의사교환이 자유롭다 ⑤학습자 통제의 증가 등 인터넷이 갖는 특성과 무관하지 않다. 나아가 현재 많은 학교 교육현장에서는 물론 기업체의 훈련현장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한 교육의 방법(활용)을 찾고 있다. 인터넷 활용의 필요성
대한정보 수집을 하느라 시간통제가 안되고 할 일을 미루거나 못할 정도로 과도하게 몰두하는 경우이다.
3) 원인
인터넷중독의 원인에 대하여 학자마다 다양하게 논하고 있다.
Greenfield는 다른 인터넷이용자와의 강한 친밀감, 인터넷이용을 중단하기 힘든 탈 억제, 현실과의 경계상실, 인터
시간 정도의 이용시간과 게임과 전자우편을 주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보아 인터넷은 청소년들한테 ‘도구’를 넘어 ‘문화’ 그 이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듯 인터넷은 청소년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부정적 영향 : 인터넷중독 및 음란물 접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