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에 흥미를 느끼게 된 긴노스케는 ‘근대소설’을 쓰는 작가 소세키가 된 후에도 평생에 걸쳐 한시문 창작을 멈추지 않았음
2) 소세키와 한문학
① 소세키는 영문학자였지만, 그의 정서적 뿌리는 한문학에 있었음
② 소세키는 일본의 근대가 시작된 메이지 시대보다 조금 앞서 태어났기에, 그
문학에 흥미를 느끼게 된 긴노스케는 ‘근대소설’을 쓰는 작가 소세키가 된 후에도 평생에 걸쳐 한시문 창작을 멈추지 않았음
2) 소세키와 한문학
① 소세키는 영문학자였지만, 그의 정서적 뿌리는 한문학에 있었음
② 소세키는 일본의 근대가 시작된 메이지 시대보다 조금 앞서 태어났기에, 그
일본에서 자국영화와 미국영화의 시장점유율은 영화보조창구들에 대한 두 나라 국민들의 지출에 있어서의 차이와 관계되어 졌다. 다시 말해서, 미국에 비해 일본 국민들이 영화보조창구들에 지출하는 비용이 1960년대 이후 급격히 감소하면서 일본 내에서 자국영화의 시장 점유율 역시 감소하였다. 미
일본문화의 개방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었다.
일본문화 유입의 초반기에는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어 개봉된 일본영화 〈가게무사〉,〈하나비〉,〈우나기〉등이 그렇게 경쟁력 있는 상품이 아니란 것이 알려졌고, 또한 일본문화의 한국적 변형이라고도 할
Ⅰ. 일본정당정치의 역사
일본은 서구의 입헌주의적 정부형태로서 대통령제와 의원내각제를 각각 도입하여 시행해 온 과정에서, 물론 정부형태의 도입과 그 방법, 자율성 등은 극명한 차이가 있지만, 양국은 너무나 대조적인 헌정을 운용해왔다. 일본의 정당 제도를 보는 것은 대통령제 내에서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