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식에 극단적으로 반항하였다.)·미래파·표현주의의 영향을 받아 새로운 문체의 성립을 지향했다. 1924년「文藝時代」를 창간하여 "종교시대보다 문예시대로"라는 생각을 넘어 새로운 문학의 창조를 노리고, 의인법과 비유법 등을 참신하게 사용하는 표현방법에 의해 신선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문학, 서민 문학으로의 변천의 역사를 구체적인 작품을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일본처럼 현재까지 끊임없이 고전이 재생산되고 있는 나라의 특성에서 보면, 고전작품에 대한 지식과 상식은 현대 일본을 연구하는데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다. 그러한 역사의 뿌리에 근거하고 있다.
쇼와 전기시대의 시
시대의 문학이 한시문(漢詩文)의 전성기를 이루게 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9세기 초 《료운슈[凌雲集]》 《분카슈레이슈[文華秀麗集]》 《게이코쿠슈[經國集]》라는 칙찬 한시문집이 편찬되었다. 구카이[空海]의 시집 《쇼료슈[性靈集]》와 중국의 시학(詩學)을 발초(拔抄)하여 편성한 《분쿄히후론
특징
1) 가부키의 연기, 역할 및 분장
가부키는 기본적인 구조로서 배우의 연기, ‘예(藝)’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예’는 무용적 요소를 기저로 갖고 양식화된 연기를 말하는데, 정면을 바라보고 하는 연기, 미에(見得; 신체를 조각적으로 아름답게 보이려고 하는 연기의 수법), 다치마와리(극중 칼
문학의 시대가 열려 현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따라서 문학의 전개양상을 서술하는데 적절하게 시대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 종래 일본문학의 시대구분은 문학형성의 지역적 기반과 배경이 되고 있는 정치·문화의 중심지에 따른 구분, 계급에 의한 구분, 순수한 시대별 구분 등 여러 가지 구분법이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