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유럽에서 싹튼 새로운 형태의 문학과 사상이 물밀 듯이 들어와 문학 논쟁을 일으킴 → 요코미쓰는 그 중심에 서서 시대의 흐름을 주도, 활발한 창작 활동 전개.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이론가인 구라하라 고레히토와 이른바 ‘형식주의 논쟁’을 불러일으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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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가와바타야스나리(川端康成): 1899~1972
가와바타야스나리는 1899년 6월 14일 오사카의 자택에서 아버지 에키치와 어머니 겐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두 살 때 아버지가 세상을 뜨고 세 살 때 어머니마저 저 세상 사람이 됨으로써 할아버지와 할머니에 의해 자라게 된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일본은 이에 대항하였고, 1933년에 국제연맹을 탈퇴해 버린다.
이러한 일련의 상황들이 일본인들의 관심을 중국으로 쏠리게 하였다. 특히 이 시기는 일본인들의 관심이 서구에서 벗어나는 시기였고 가와바타의 관심 또한 맞물려 근대문물이 넘쳐나던 도쿄에서 벗어나 비서구화 된 일본전통으로 시선
Ⅰ.일본영화의 시작& 역사적 전개
1. 활동사진의 도래
일반적으로 영화는 1895년 12월 28일 프랑스의 뤼미에르(Lumière) 형제가 파리의 한 카페의 지하에서 손님들을 상대로 그들이 찍은 필름을 상영한 때부터 시작하였다고 이야기된다. 뤼미에르 형제는 촬영기계이면서 상영기계이기도 한 ‘시네마토그
문학계 사람들에 의한 민주주의문학의 재출발
(3)새로운 방법 의식을 구사한 전후파 문학의 등장을 들 수 있다.
여기서 전후파 문학은 정치와 문학의 관계에 대한 예리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고, 실존주의적 경향이 강하다. 또한 종래의 일본의 리얼리즘과 사소설을 포기하고 시야를 확대했다는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