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없다 1>, 1995년 <일본은 없다 2>를 출판했다. 그중 <일본은 없다>는 한국 독서계를 일본논쟁으로 달아오르게 한 체험적 일본론으로 가면 속에 숨겨진 일본의 실체를 밝히며 일본 사회의 구조적 모순과 허위성을 신랄하게 비판한 글이다. 특히 일본의 사회적 병폐현상과 역사에 대한 불감증 등을 다
1. 내용 요약
(1) 서론
이 책은 루스 베네딕트의 The Chrysanthemum and the Sward : Patterns of Japanese Culture를 번역한 것으로 일본 문화의 특성을 ‘국화’와 ‘칼’이라는 극단적인 상징으로 표현하고 있다. 저자가 이 책을 통하여 목적으로 하는 것은 평균적 일본인의 행동과 사고의 틀을 탐구하는 것이다. 이
《억울한 사람들의 나라》가 있으며, 《우파의 불만》 《트위터, 그 140자 평등주의》 《그런 남자는 없다》 《자비 없네 잡이 없어》 등을 공저했다. 이 장에서는 성사랑사회4공통) 한국, 남자: 귀남이부터 군무새까지 그 곤란함의 사회사, 2018, 최태섭, 은행나무에 대하여 독후감을 논하기로 하자.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
"행복하고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일까?",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일까?"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봤을 명제가 아닐 수 없다. 현대인뿐만이 아니라 인류가 존재해온 이래로 행복이란 감정을 정의 내리기 위해 부단히 도 노력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람
, 중동과 같은 지역은 배경지식이 많지 않아 이해가 쉽지 않았지만 현재와 같이 미·중분쟁, 북한이슈, 일본과의 영토분쟁 등 현안 있는 우리 국민이 읽어 봄직한 좋은 책인 듯 하다.
인상 깊었던 「문장」
“우리의 삶은 언제나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땅>에 의해 형성돼 왔다..”
- 책 속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