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가쿠를 만들어 낸다.
이 노가쿠는 때마침 당시의 장군인 아시카가 요시미쓰의 애호를 받게 되고 드디어는 쿄토에 진출하여 대규모 무대의 공연이 계속되었다. 간아미는 연기자로서뿐만 아니라 연출가, 각색가, 작곡가로서도 기량을 발휘하여 명실공히 노의 대부가 된다.
간아미의 아들인 제아미(136
전통성을 찾을 수 있다. 셋째, 제사성이나 행사적인 특성이 있는데, 마을에서 제사나 의식이 거행될 때 연극이 상연되었다. 넷째, 양식성을 들 수 있다. 악기의 종류와 이용방식 등에 다소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일본의 전통예능은 대부분 가무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다섯째, 바로크적 요소를 들 수 있
일본의 전통극은 익히 알고있는 3대 전통극인 노, 분라쿠, 가부키 외에 교겐, 라쿠고, 만자이, 사미센, 부요우, 민요우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사실 고대의 서양연극이나 동양연극은 다같이 원시적이 제천의식에서 시작되어 무대예술로 발전된 것이다. 따라서 한 나라의 전통극을 본다는 것은 그 민족의
예능으로 참여하면서 조선 후기, 대체로 17세기 중엽에 이르러 현전하는 것과 같은 산대도감극의 드라마가 정립되었다. 마을 굿으로 행하여진 서낭제탈놀이의 대표적인 것으로 하회별신굿탈놀이와 강릉단오굿의 관노탈놀이가 있다. 이 놀이들은 농경의례설과 관련되는 것이지만 마을 굿의 일부로서
)의 정치적 의지에 의해 인위적으로 체계화된 것이다. 〈고지키〉는 712년 겐메이 천황[元明天皇]의 명을 받아 오노 야스마로[太安萬侶]가 찬록(撰錄)한 것인데 일본의 국문체를 살린 한문으로 기록되어 있다. 상․중․하 3권 중 상․중 2권은 거의가 신화․전설이고 하권 끝에 역사적인 기술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