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황제ꡑ라는 이름으로 불린다.(집안의 천황제, 마을의 천황제)……
일본의 근대 이후의 천황제는 두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대일본제국헌법](1889~1947)의 신권천황제이고, 다른 하나는 [일본국헌법](1947~현재)의 상징천황제이다.
[대일본제국헌법]의 천황은 "대일본제국"의 "통치권을
4 운동을 계기로 더욱 확대되었다. 이 장에서는 근대화와동서양3공통) 제2차세계대전 이후 독일에서 전개된 민족주의와 탈민족주의의 논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중국의 신문화운동 시기에 아나키즘이 전개된 양상에 대해서 서술하시오.일본에서 상징천황제가 도입된 배경에 대해서 서술하기로 하자.
행사를 맡은 만큼 정치의 운세에 따라 교체가 되지만 천황은 그 신비함으로 인하여 세속정치의 성쇠에 영향을 받지 않는 존재로서 황실의 혈통을 이어온다. 이는 바꾸어 보면 천황이 권위의 원천이면서도 세속지배의 실세와는 무관한 존재였기 때문에 천황제는 아무런 변동없이 지속될 수 있었다.
부시게 하여 반도들은 눈을 뜰 수가 없었다. 이틈을 노려 진무천황의 부대가 반격을 개시해 반도들을 평정하였다.
진무천황은 고대 야마토족이 숭배하고 있던 태양의 여신 아마테라스 오오카미의 후손으로서 구슬과 칼 그리고 거울의 세 가지 보물(3器)을 권위의 상징으로 삼고 규슈(미야자키현의 휴
전후의 일본정치를 분석함에 있어 헌법 제9조의 평화주의 조항과 더불어 일본정치의 중요한 특징의 하나로 지적될 수 있는 것이 '상징천황제'이다. 메이지(明治)헌법 하에서 일본의 주권자이자 통치권의 총람자로 군림하던 천황은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망한 이후 존폐의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