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序論
'일본 공연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여성 가극단 '다카라즈카(?塚)'가 올 초 첫 내한 공연을 가졌다. 아직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다카라즈카는 제 1,2의 황금기를 가지는 91년의 역사, 연평균 900여회의 공연에 200여만 명의 관객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추고 있는 명실 공히 일본 최고의 문화
문화적 통합의 과정은 다른 관점에서 보면 국민으로서의 동질성이나 공동체 관념을 내세워 지배집단의 제도나 언어, 문화를 소수집단에게 강요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일본도 서구와 비슷한 국민국가 형성의 과정을 거쳤다. 근세 일본은 중앙에는 에도막부(江戸幕府)가 지배하는 중앙집권적인 성격을
문화와 성 풍속를 대표적인 몇 가지를 통해 알아보고 특히 일본 성문화 중 대표적인 고유성을 띄고 있는 남색문화를 중점적으로 알아봄을 통해 일본인에게 있어 남색문화가 어떻게 받아들여지고 있는지 알아보려한다. 또한 앞서 말한 한일 양국의 성문화와 성의식에 대한 차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
일본 여자선수 최초의 메달리스트가 되었다. 만화 캐릭터는 항상 시대를 반영하여 태어나는 것이라는 것을 또 한 번 알 수 있다.
위에서 보듯, 다이쇼 시대에 접어들며 일본의 만화는 신문을 중심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만화는 신문매체에 연재되며 승승장구를 거듭했다. <<요미우리신문>>의 시요리
일본만화 <베르사이유의 장미>이다. 18세기 프랑스 귀족 집안에서 사내아이처럼 자라난 한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것으로, 이 작품은 1974년에서 1980년까지 공연되었으며, 1989년에서 1991년까지 재공연되었다. 오늘날 관습과 행동양식이 바뀌었지만 다른 많은 일본문화적 제도양식처럼 다카라즈카 극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