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序論
'일본 공연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여성 가극단 '다카라즈카(?塚)'가 올 초 첫 내한 공연을 가졌다. 아직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다카라즈카는 제 1,2의 황금기를 가지는 91년의 역사, 연평균 900여회의 공연에 200여만 명의 관객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추고 있는 명실 공히 일본 최고의 문화
일본만화 <베르사이유의 장미>이다. 18세기 프랑스 귀족 집안에서 사내아이처럼 자라난 한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것으로, 이 작품은 1974년에서 1980년까지 공연되었으며, 1989년에서 1991년까지 재공연되었다. 오늘날 관습과 행동양식이 바뀌었지만 다른 많은 일본문화적 제도양식처럼 다카라즈카 극단도
다카라즈카 시와 도쿄에 4,000석 규모의 대극장 보유
단원은 전원 여성으로 구성
원래 순정만화였던 [베르사이유의 장미]를 1974년에
뮤지컬화 하여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공연
한큐 전철의 창업자 고바야시 이치조우에 의해
1914년부터 공연을 시작
일본의 다카라즈카 가극단
HSBC 은행은 과거에
일본 내의 만화시장이 비단 일본 내에만 국한 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의 만화 주류의 원산지가 되어 엄청난 외화를 벌어들이는 문화상품으로 자리 잡고, 일본을 알리는 문화코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일본 만화가 어떻게 영화나 문학을 압도하고 대중문화의 주역으로 일어서
일본의 청소년과 젊은이들은 코미케를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해방구’라고 부르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그들의 만화 문화를 맘껏 발산하는 장소가 되기 때문이다. 코미케의 주된 목적은 아마추어 동아리들의 동인지를 사고 파는 것이지만, ‘코스프레(コスプレ: costume play)’라 불리는 만화 캐릭터 분